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랑스 자수 배우기, 독학으로 취미 시작하는 방법
    집순이취미 2020. 11. 8. 16:30

    집에서 혼자 독학으로 취미 시작하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요즘에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져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에 관심이 많아져서 집을 더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꾸미는 비용도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짐을 맡아주는 창고 서비스를 이용하고 인테리어에 투자해서 가꿔놓은 만큼, 취미생활도 집에서 해보면 좋겠죠?



    집에서 하는 취미가 생기는것은 좋은데, 손재주도 없고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재료 사는것도 막막한가요? 그리고 프랑스 자수는 성격에 안맞을것 같은가요? 그래도 일단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면, 꼭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재밌을지 나에게 맞을지는 해보고 난 다음 판단해도 늦지 않아요!


    그럼, 집에서 혼자 독학해서 프랑스 자수 배우기를 시작해볼까요?


    집에서 하는 취미, 프랑스 자수 배우기


    집에서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취미로 추천하고 싶은 것은 프랑스자수 입니다. 작은 꽃이나 매듭만 배워도 양말, 가디건, 파우치 등 포인트로 예쁜 수를 놓을 수 있어요. 그리고 작품 하나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는점도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밖에 나가서 배울 시간은 따로 없고, 프랑스 자수를 시작해보고 싶은데 집에서 혼자 독학으로 할 수 있을까요? 집에서 독학으로 취미생활을 시작하는게 밖에 나가서 배우는 것 보다는 아무래도 어렵지 않을까요?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주목해주세요!


    유투브로 프랑스 자수 배우기


    요즘에는 어떤 취미든 유투브로 검색해보면 가르쳐 주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유튜브에 프랑스자수, embroidery 라고만 검색해도 수십만개의 영상이 뜹니다. 그래서 적절히 잘 활용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유투브로 프랑스 자수 기초를 배울 때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을까요?


    프랑스 자수도 저마다의 취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빽빽하게 원색계열의 작품이 좋은 사람도 있을것이고, 빈티지한 색감의 자연을 모티브로한 작품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겠죠. 본인의 취향과 잘 어울리는 자수 스타일의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를 찾아보는 것입니다. 



    다양한 완성작들을 보기에는 인스타그램이나 핀터레스트 같은 곳에서 찾아 보는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유튜브로 찾아보는것은 유튜브에 올리는 영상의 특성상 가르쳐주는 영상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말 기초 조금만 알아도 곧 따라해볼 수 있는 것들이 많으니 마음에 드는 유튜버를 찾아 구독하세요.


    자수키트, 자수패키지로 재료부터 기초까지 마스터하기


    하비풀, 클래스 101, 아이디어스 같은 곳에서 자수키트를 구입해보세요. 키트 패키지 가격이 하나 씩 사는 것 보다 비쌀 수 있지만 검색해서 찾아보느라, 바늘에 실 끼우는 법 부터 배우고 싶은데 어느것을 사서 만들어 봐야하나 고민하는 비용까지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키트로 시작해보시고 취미를 계속 이어가고 싶거나 더욱 더 잘하고 싶다면 그때 더 좋은 틀과 바늘, 실을 구입해도 됩니다.




    중요한것은 '재밌어 보인다', '이 취미 나도 해보고싶다' 하는 호기심의 마음을 잃지 않는 것 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 많이 서툴고 어색해서 금방 재미없어지는데요, 그 재미없는 순간을 잘 이겨내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재밌어집니다. 그리고 그 어려운 순간을 이겨내는 힘은 관심과 호기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정이 식을 틈을 주지말고 빠르게 시작해보세요.


    키트로 시작하고 취미로 계속 이어가기



    키트를 구입하고 강의에서 알려주는 만큼 모두 완료하셨나요? 분명 키트는 알려주는 것 보다 더 많이 만들 수 있도록 넉넉하게 구성되어 있을 것 입니다. 키트를 소진할 때 즈음에도 아직 더 하고싶은 열정이 남아있거나, 더 재미있게 다양하게 만들어보고 싶다면 추가로 재료를 구입해야겠죠? 하지만 키트로 구입했기 때문에 상세페이지에 어떤 상품을 사용했는지 상세하게 안알려 줄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바로 찾아볼 수 있는 꿀팁이 있습니다. 키트의 실과 패키지에 붙어있던 상표명으로 재료를 검색해보세요. 물론 아주 저렴한 제품이 나와서 화들짝 놀랄 수도 있지만 저렴하고 무난한 제품을 파는 쇼핑몰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습니다.



    재포장을 해서 혹은 대량의 재료를 소포장해서 판매하는거라면 상표명을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때 조금 괜찮은 재료로 잘 만들어보고 싶다면 앞서 구독했던 유튜브를 찾아보거나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서 구입하면 됩니다.


    서울에 거주하거나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동대문에 방문해서 직접 실을 만져보고 재료들을 비교해보면서 구입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익숙한 취미는 아니기 때문에 인터넷만으로는 실을 보는 눈이나 어떤 툴이 좋은지 비교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 마냥 비싸고 좋은것을 사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직접 눈으로 보고 구입할 수 있다면 조금 더 합리적인 소비를 하며 취미를 이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