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바늘 겨울 가방 뜨기 - 벨벳실로 만드는 봉지가방
    집순이취미 2020. 11. 15. 23:49

    따뜻하고 부드러운 촉감이 잘 어울리는 계절, 겨울이 오고있어요. 그래서 계절에 맞춰서 코바늘 겨울 가방을 떠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코바늘로 뜨는 겨울 가방은 실과 코바늘 이외에 다른 어떤 준비물도 필요없어요! 


    바로 비닐봉지 모양으로 뜨고 손잡이를 교차해서 가방입구를 묶어주어 들고 다닐 때 가방 속 물건들이 안흘러내리도록 묶어줄거랍니다.


    코바늘 겨울 가방, 참고하면 좋은 도안은?



    너무너무 쉽게 만들 수 있어서 별도로 도안은 없고, 달콩베리#님의 코바늘 - 봉다리가방뜨기와 정성을뜨는421님의 코바늘가방 봉다리가방을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처음에는 정성을뜨는421님의 방법대로 바닥을 동그렇게 떠서 올라가는 방법으로 만드려고 했으나, 봉다리 가방의 핵심은 양 끝이 안으로 접혀 들어가는 모양이라고 생각해서 달콩베리#님의 뜨기방법으로 변경했어요.


    사용한 실과 도구 소개 - 브이벨벳 200g (12,000원)



    제가 사용한 실은 브이 벨벳사 입니다. 폴리에스터 100%로 되어있는 실이며 한 볼에 200g이 동글동글 말려있어서 꽤 묵직 합니다. 청송뜨개실에서 구입했으며 1볼에 12,000원에 구입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실은 인디핑크 색상입니다. 사진보다 실물이 조금 더 어두워요!


    벨벳이라는 100g에 5,000원 짜리 실이 있는데 그 실도 한번 써보면 좋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실이 굵지 않아서 작은 파우치를 만들어도 보송보송하게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단점은 그동안 써본 실 중 가장 먼지가 심하고 먼지냄새, 창고냄새도 많이나요 ㅠㅠ 계속 재채기를 하면서 뜨개질을 하고 있습니다. ㅠㅜ


    바늘은 6mm 코바늘을 사용했어요. 실에는 7-8호 코바늘을 사용하라고 했는데 권장하는 바늘보다 7호 바늘이 4mm 라서 권장 사이즈보다 1.5배나 두꺼운 바늘을 사용했네요 ㅎㅎ 그래서 그런지 숭덩숭덩 잘 떠지기는 하지만 촘촘한 느낌이 나지않고 다 풀고 다시 뜨고싶은 마음이 자꾸 듭니다..



    다시 권장 바늘로 떠보니 촘촘하고 단단한 느낌이 들어 더욱 다시 뜨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어지고 있는데.. 아마 다음번에 뜰 때는 꼭 7호 바늘로 떠야겠어요 ㅎㅎ 6미리 바늘은 코바늘 세트 코바늘 비교 블로그에서 알려준 것 처럼 중국산 저려미 코바늘이에요. 실이 부드러워서 뻑뻑하거나 소름끼치는 느낌은 덜하긴 하지만 그래도 돈값하는 아뮤레 코바늘이 바늘이 작은데도 뜨는 느낌이 더 좋아요.


    만드는 방법 - 도안소개, 한길긴뜨기로만 만들어요


    가로로 80코를 만들어서 시작해서 한길 긴뜨기 기둥코 하나, 한길 긴뜨기는 79번을 하면 1단이 완성됩니다. 바닥부터손잡이까지 빼뜨기를 제외하고 모두 한길긴뜨기로만 만드는 가방이라 코바늘 당장 오늘 처음 코바늘 뜨기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도 만들 수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가방이라 꽤 오래 떠야하기 때문에 꼭 끈기있게 완성하실 분만 도전하세요!




    가로 80코를 만들어 한길긴뜨기로 단을 올라갔다면, 높이는 마음대로 원하는만큼 올리면 됩니다. 영상에서는 20단을 올려주어서 저도 일단 20단을 올려주고 난 다음 사이즈를 조절해보려고 합니다. 코바늘 뜨개질 도안이나 영상을 참고해서 만들 때는 우선 영상이나 도안이 알려주는대로 만들어보고 난 다음 원하는대로 수정하는것이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요리도 계량대로 넣으면 누구나 쉽게 완성할 수 있는데 정확한 계량대로 넣지 않고 중간 중간 조금씩 창의적으로 만들면 '왜 똑같이 했는데 그 맛이 아닌거지?...'하고 요리가 망하게 됩니다. 재료 계량 부터 불 조절까지 알려주는대로 정확하게 한다면 망할 확률이 적어집니다.


    이제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기둥코를 올린 부분은 구멍이 나고 비어보일 수 있어요! 그렇지만 이부분은 나중에 접어들어가게 되면 전혀 보이지 않기때문에 신경쓰지 않고 계속 만들면 됩니다. 안쪽으로 10코씩 정도 넣어서 돗바늘로 마무리 해줄거기 떄문에 나중에는 전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 


    한 단 79개를 다 하고 빼뜨기를 할 때 기둥코를 세운 코에 한 길 긴뜨기를 하면 안됩니다! 그냥 보기에는 한 길 긴뜨기를 해야하는 코 처럼 보일 수 있는데요 그 코에 자꾸 뜨게되면 한 코에 두개를 떠서 코가 늘어나게 됩니다.



    위에 보이는 부분이 비어보인다고 해서 한길긴뜨기를 하면 안됩니다! 기둥코가 나온 코에 비어보이더라도 그냥 빼뜨기를 하면 됩니다. 이 부분은 접어서 들어가면 하나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구멍이 나있는것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 저는 13단까지 떠서 7단을 마저 뜨고, 손잡이만들고 다시 돌아오도록 할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